
㈜코리아지상직아카데미 산학협력기업인 이스타포트는 이스타항공(주)가 100% 출자한 자회사로 탑승 수속과 발권, 예약 등 공항여객운송서비스를 맡고 있습니다. 이스타포트의 여객 운송부문은 고객을 맞이하는 최일선 부서로 공항에서 여행서류 및 항공권 발권 확인, 좌석배정, 위탁 수하물 탁송, 항공기 탑승 관리 안내 서비스와 예약업무를 맡는 운송부문입니다.
이스타항공은 그동안 여객 운송부문을 외부업체에 아웃소싱으로 운영 했으나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여객조업서비스 품질향상과 임직원들의 사기앙양을 위해 자회사로 전환해 운영키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공항여객 서비스 업무의 표준화와 인력교육 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엄격한 적용, 인력 충원의 안정화 등 서비스 품질향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또한 김포공항을 비롯해 각 공항에서 항공기 경정비 등 지상조업과 안전 운항 지원 등의 업무를 맡게 됩니다. 이로써 이스타항공은 이스타포트 자회사 설립으로 항공관련분야 신입사원 채용확대를 통해 젊은 인재 채용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스타포트 대표인 최종구 이스타항공 부사장은 “자회사 설립으로 항공사와 연계한 교육훈련과 효율적인 인력 운영으로 최상의 공항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공항에서도 객실서비스에 버금가는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합니다.
항공 산업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일환으로 우수한 인재교류를 통한 교육훈련의 상호협력을 도모하기 위하여 교육생들의 산하 업체탐방, 인턴쉽 및 취업지원을 협력하기로 합니다.